중국 베이징 군사 쿠데타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 대한 쿠데타설이 나돌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현재까지 중국에서 쿠데타나 소동이 있었다는 구체적인 증거가 없다고 강조하고 있다.
인터넷에는 시진핑 주석에 대한 정치적 또는 군사적 쿠데타에서부터 중국 서부의 잠재적인 군사 활동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의 추측이 나돌면서 중국에서 뭔가가 일어났다는 보도가 난무하고 있다. 그러한 추측을 위해 인용된 증거에는 중국 일부 지역에서 취소된 여객기, 한동안 공개되지 않은 시 주석의 보도, 수도 베이징으로 이동하는 군용 차량의 영상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추측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이나 수도로의 군사 이동에 대한 확인된 보고는 없다.
여기서 우리는 소셜 미디어, 특히 인도에서 말하는 것과 우리가 확실히 알고 있는 사실이 무엇인지 공유합니다.
시진핑은 쿠데타에 직면해 있는가?
수천 명의 팔로워가 있는 트위터 계정들은 시 주석에 대한 쿠데타가 있었다고 공유했다.
후임자의 사진도 등장했다. 그러나 이러한 업데이트 중 어느 것도 확인되거나 신뢰할 수 있는 계정에서 나온 것이 아니며 이러한 계정의 대부분은 익명 사용자의 것입니다.
군사행동 의혹 동영상도 수면 위로 떠올랐다.
그는 "이 동영상은 군용 차량이 베이징으로 이동하면서 중국 내 비행의 59%를 장악하고 고위 관리들이 수감된 직후 나왔다"라고 말했다. 연기가 자욱해 중앙청 내부 어딘가에 불이 났다는 뜻이야 "중국은 불안정합니다."라고 작가 고든 창은 말했다.
군용 차량이 베이징으로 이동하는 이 영상은 국내 비행의 59%를 지상화하고 고위 관리들을 감금한 직후 나온 것이다. 연기가 자욱해 CCP 내부 어딘가에 불이 났다는 뜻이야. 중국은 불안정해 - 고든 창.
국방 담당 작가인 Saurav Jha는 토요일 아침 티베트 시흐나 자치구를 지나는 항공편이 없었다고 트위터에 공유했다.
"여기 인도에 있는 우리에게 직접적인 관심사입니다. 라싸 공가르로 가는 많은 항공 편들도 취소되고 있다. 자 대변인은 "티베트 고원 상공에서 군용 항공 교통량이 증가하는지 여부를 지켜봐야 한다"며 인도와 중국이 2년 넘게 군사적 대치를 벌이고 있는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서중국에서의 군사 활동 가능성을 시사했다.
전문가들이 뭐라고 했습니까?
대부분의 중국 전문가들은 소셜 미디어, 특히 인도 사회에서 논평 이상의 쿠데타의 징후는 없다고 강조해 왔다.
중국 전문가인 아딜 브라르는 시 주석이 상하이협력기구(SCO) 정상회의를 마치고 귀국한 뒤 격리될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해 현재 공적인 업무에 불참한 이유를 설명했다.
브라르는 비행에 차질이 없음을 보여주는 비행 데이터도 공유했다.
그는 또한 중국 고위 관리들의 공개 브리핑 영상을 공유하며 정부가 정상적으로 기능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언론인 Zakka Jacob은 시 주석이 중국에 대해 강력한 제도적 지배력을 가지고 있어 쿠데타가 일어날 가능성이 낮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늘 아침 중국의 군사 쿠데타에 대한 많은 소문들이 있습니다. 아직까진 믿을만한 건 없어 중국에서는 인민해방군이 중앙군사위원회 산하에 있기 때문에 군사 쿠데타가 일어날 가능성은 낮다. 시 주석은 공산당 서기장으로서 CMC를 이끌고 있다. 군대는 정부가 아니라 당의 군대입니다."라고 제이콥은 트윗에서 말했다.
언론인이자 작가인 아난스 크리슈난도 쿠데타에 대한 증거는 아직 없다고 말했다.
크리슈난은 트위터를 통해 "중국 정치는 블랙박스 중 가장 암울하지만, 나는 오늘 베이징에서 소셜 미디어 소문을 입증할 아무런 증거도 발견하지 못했다"며 "시 주석이 전례 없는 3선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요한 중국 공산당을 앞두고 소문이 표면화됐다"라고 언급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의 쿠데타나 정치적 격변에 대해 전혀 보도하지 않고 있다.
그것은 지난 24시간 동안 중국과 세계에 관한 다양한 이슈에 대해 수십 개의 트윗을 올렸지만, 베이징의 개발 의혹에 대해서는 전혀 암시하지 않았다.